지방이나 체중과 관련한 속설들 대부분이 OX 로 간단히 결론내기 어려운 면이 있다. 경우에 따라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방송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알려진 지방이나 다이어트에 대한 속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1. 살을 자주 꼬집으면 살이 빠진다.


이와 관련해서는 흔히 ‘아니다’라는 답변이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왜냐하면 손상을 가한다고 지방이 빠지는 건 아니며, 체지방 제거는 운동과 식사 조절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좀 더 설명하자면 피하지방의 감소에 있어서 중요한 두가지 원칙은 ‘ 지방분해’ 와 ‘조직내 혈액 및 임파 순환 활성’ 이다. 비만클리닉에서 시행되는 시술들의 기전을 살펴보면 각각의 매개체는 다르더라도 결국 지방을 분해하고 순환을 개선시키기는 것이 목적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한편 팔살 빼기운동, 허벅지살 빼기 운동처럼 각 부위별 운동들이 해당 부위의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운동 자체에 의한 소모 에너지의 증가 때문이기도 하지만 운동 하는 동안 해당 부위의 혈액 순환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살을 꼬집는 행동도 부위별 운동처럼 일시적으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킬 수 있다면 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노력이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꼬집기든 마사지든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의 효과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매우 미비한 정도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는 힘들다.

2. 부은 살을 방치하면 결국 살이 된다.

이 또한 극단적으로 답을 하면, ‘아니다’가 정답이다. 살은 체지방의 축적이지 부종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반대로 체중이 늘어나면 잘 부을 수는 있다.

사우나로 땀을 흘린다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비만 혹은 살이 찐다는 개념은 단순히 체중이라는 숫자의 증감이 아니라 체지방의 증감으로 평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비만클리닉 365mc 채규희 원장은 "부종 자체는 지방의 축적과 다르긴 하지만 전혀 관련이 없지는 않다"고 말한다.
  먼저 셀룰라이트의 발생 단계를 살펴보면 첫번째 단계가 미세혈관의 문제로 조직 내 체액이 축적 즉 부종이 발생하여 지방세포들의 배열이 흐트러지고 세포 사이에 있는 작은 혈관들이 좁아지는 것이다. 또 부종에 의해서 혈액 순환이 지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위별 지방 축적의 원인 혹은 지방이 잘 빠져나가지 않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3. 단단한 살은 물렁한 살보다 잘 안 빠진다.


답은 똑같이 빠지므로, 마찬가지로 ‘아니다’라고 할 수 있다. 피부의 한정된 공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면 지방만으로도 단단해지기 때문에 단단하다 아니다로 구분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단, 셀룰라이트는 예외이다. 그런데 많은 경우, 단단하다고 느끼는 이유가 지방만이 아닌 축적된 셀룰라이트나 근육층에 함께 포함된 지방 때문인 경우가 많으므로, 이 경우에는 어느 정도 단단하게 느껴질수록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말이 맞다.

‘단단하니까 잘 안 빠진다’는 표현보다 ‘셀룰라이트라서 잘 안 빠진다’ 나 ‘피하지방층은 얇고 근육층이 더 두껍기 때문에 적게 빠진다’ 등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다.


[오류메시지]
문서 열람시 파일명.ppt에서 개요를 읽을 수 없습니다. 이 파일 형식을 변환할 수 있는 텍스트  변환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msg
[조치]
손상된 문서이므로 복구 불가
넷서핑을 하다보면 손상된 문서를 복구하는 사이트들도 있다고 하는데..암튼 참고하십시오!^^

SUMIF? 주어진 조건에 맞는 데이타만 합계구하기

위의 표와 같이 중복되는 데이타들이 나열되어 있을때 품목을 입력하면 그 품목의  판매수량과 매출액 총 합계를 구해보기

[방법]
Range : 주어진 조건이 맞는지 검사할 데이타 범위입니다. 위의 경우엔 A2:A11 가 되겟죠
Criteria : 찾을 조건 수식이나 텍스트,셀주소 등이 될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엔 A14가 됩니다.
Sum_range : 실제로 합계를 할 데이타 범위입니다.
위의 경우엔
판매수량의 합계는 B2:B11이고 매출액의 합계는 C2:C11 이 됩니다.

 a14셀에 품목을 입력하면 위의 그림처럼 판매수량 합계와 매출합계가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오류 메시지]
워드에서 이 프로젝트에 있는 매크로는 사용할 수 업습니다...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결정하려면 온라인 도움말이나 온라인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워드에서 유용한 도구모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msg 발생되는 경우
[조치]
regedit 초기화
menu,dot 파일 삭제
보안 옵션 재설정해보기

감독 : 노라 에프론
주연 : 메릴 스트립, 에이미 아담스, 제인 린치, 바네사 펠리토...
시놉시스 :
전설의 프렌치 셰프 VS 뉴욕의 요리 블로거
그녀들이 공유하는 사랑의 레시피

세상에서 가장 유쾌한 요리사!
전설의 프렌치 셰프 ‘줄리아 차일드’ (메릴 스트립)

외교관 남편과 함께 프랑스에 도착한 줄리아는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생활에서 먹을 때 가장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고 명문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를 다니며 요리 만들기에 도전, 마침내 모두를 감동시킨 전설적인 프렌치 셰프가 되는데...

맛깔난 나의 두 번째 인생이 시작된다!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뉴욕의 요리 블러거 ‘줄리’ (에이미 아담스)

한창 잘나가는 친구들과 잔소리뿐인 엄마 사이에서 기분전환으로 시작한 요리 블로그. 유일한 지원군은 남편 뿐이지만 전설의 프렌치 셰프 ‘줄리아 차일드’의 요리책을 보면 365일 동안 총 524개의 레시피에 도전하는 그녀의 프로젝트는 점차 네티즌의 열렬한 반응을 얻게 되는데는 성공하지만...

이 세상 가장 행복한 인사말, ‘보나베띠’
행복을 찾아주는 마법의 레시피가 공개된다!